파킨슨병치료제 ‘아질렉트’, 출시 5년만에 처방약 시장 1위 등극

하지만 이 약물들은 심각한 심혈관, 간 질환을 일으키거나 성장 지체, 자살 충동 등의 부작용을 나타냅니다. 아이들만을 위하여 만들어진, 아이들에게 잘 맞는 약이 따로 있을 거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그런 경우는 사실 그리 많지 않습니다. 문제는 모든 약물학 책에서 강조하고 있듯이 ‘아이는 어른의 축소판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약을 분해시키고, 흡수시키고, 배출하는 기관들이 아직 성숙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이에게 약을 먹일 때에는 훨씬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특히 비대면 진료가 제도화되지 않고 수익화 모델이 분명하지 않은 상태에서 투자가 이뤄진 점에서 ‘미래 가치’를 보고 투자했다고 해석된다. 문제는 약 처방은 받을 수 없어 실효성이 크게 떨어진다는 것이다. 재진으로 비대면진료를 받더라도 약을 처방받으려면 약국을 방문해야 하는 등의 불편이 적지 않다. 병원에 가지 못하는 상황으로 비대면진료를 받는 것인데 약을 타러 나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하는 것이다. 토당청소년수련관 유중원 관장은 “제19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를 통해 후기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했던 좋은 프로그램들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아서 너무 좋았다. 시알리스판매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들을 개발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면서 ”대한민국 모든 청소년시설들이 함께하는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감기약 하면 빼놓지 않고 나오는 항생제 사용여부는 대부분 상기도 감염이 바이러스에 의한 것이므로 항생제 사용이 의미가 없다는 것이 원칙이다. 그렇지만 무턱대고 감기에는 항생제를 사용하면 안된다고 생각하면 안된다. 세균 감염이 2차적으로 오는 경우 즉 가래가 누렇게 되고 양이 많아지거나 기침이 오래 지속된다면 항생제가 필요한 상황이다. 약포지에 조제되어 나가는 조제약들은 대부분 의사 처방에 의한 전문의약품들이며 외용제로 나가는 단위포장 의약품들은 외부 포장에 ‘일반의약품’인지 ‘전문의약품’인지 표시돼 있다.
배달약국을 론칭하고 8개월간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준비한 닥터가이드는 2020년 11월, ‘닥터나우’ 앱을 공식 론칭했다. 비대면 진료와 처방약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플랫폼이었다. 본 연구는 이제까지 처방약 봉투에 국한되었던 약의 정보를 약포지에 표기함으로써 환자들이 약포지만을 보관 또는 휴대할 경우에도 혼동과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약국이 선택적으로 사용하는 ATC 의약품전자동조제기의 컬러인쇄 기능의 제약으로 인해 개선된 디자인 적용에 대한 한계점이 있을 수 있으나 컬러가 있는 부분을 선 인쇄하여 사용한다면 해결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본 연구를 통하여 노인의 시지각 특성을 고려한 의약품 정보 전달 방식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주기적으로 의사, 간호사 또는 약사와 복용하고 있는 약물 목록과 질환 목록을 상담하여 약을 정확하게 계속 복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약사들 역시 이는 위법으로 강하게 대처해야 한다는 의견이 다수이며, 업체 측이 복지부로부터 서비스가 허용받았다고 하는 것은 공고의 자의적 해석일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미국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처방약을 약국에 들를 필요 없이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한 것은 사실이나 아마존과 같은 테크 기업들이 다양한 산업으로 사업 확장 시도가 늘어나면서 독점이라는 주장도 제기된다. 결제 안내 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 확인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로 주문을 보류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 의약품으로는 의약외품,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및 공산품 등이 있다.